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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2019.03.14 개정

주식회사 99퍼센트(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1조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중복가입 식별정보(DI) 등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때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모바일 앱 위플랫 파트너스 이외에 서비스 홈페이지(https://www.99percent.kr, 이하 ‘홈페이지’) 등과 직접 연동되어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말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될 때에는 위플랫 파트너스 앱 등을 통하여 변경 사유와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수집항목, 수집방법)

① 회사는 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① (필수) 수집항목
구분 이용목적 (필수) 수집항목
회원가입 서비스가입 이름, 이동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로그인 회원 로그인 이동전화번호, 비밀번호
보험설계사 및 손해사정사 회원 추가 정보 영업지역, 소속회사, 경력, 자격증,프로필, 프로필 이미지
※ 회사의 요구 시에는 자격증 실물 제출
결제 정보(유료 서비스 구매 취소 시) 환불을 위한 계좌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서비스 관련 안내 및 CS처리 이름, 이동전화번호
이용통계 및 분석 수집된 개인정보 항목 전체
본인인증 실명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이동전화번호
②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사는 서비스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일반 정보주체(보험설계사, 손해사정사 등 앱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문분야 및 실명 인증을 위한 기본정보인 이름, 생년월일, 거주지역, 소속, 성별, 전화번호를 받고 있으며, 원활한 상담을 위해 전화, SMS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통신사, 서비스 이용 내역, 이용정지 또는 이용 해지 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주소, MAC주소, UICC-ID,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광고식별자(ADID, IDFA), 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제조사, 운영체제
(OS) 버전 - 서비스 제공 관련 고객상담, 민원처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④ 보유 및 이용기간
가)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나) 회사는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기간이 종료한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에 명시한 기간동안 보존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가입 시점부터 회원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및 서비스 공급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관련법률 목적 수집항목 보유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등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3년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기관이 요청 시 제공 로그기록, IP 등 3개월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등 12개월
회사 내부방침에 의한 정보보호 부정거래의 배제 등 회사 방침에 의한 보존 부정거래 기록 5년
광고·마케팅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동의시부터 동의 철회 또는 회원탈퇴 시까지
제3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회원이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회원이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삭제에 관한 사항)

① 회원은 언제든지 본 서비스에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내의 1:1문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시 바로 조치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요구에 성실하게 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면 바로 정정 및 삭제 조치를 실행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한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단말기에서 위플랫 앱을 삭제하더라도 회원탈퇴 요청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삭제되지 않고 남아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삭제를 원하시면 반드시 계정페이지에서 회원탈퇴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수집한 회원 개인정보를 그 수집·이용 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되거나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회원이 사전에 별도의 동의를 한 경우
나)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게 제공 의무가 있는 경우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삭제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벨포멧(Low Level Format), 와이핑(Wiping)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나)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다)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구분 개인정보보호 총괄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담당자 이승엽 유재규
소속/직책 대표이사 개발팀/CTO
전화 053-427-9533 053-427-9533
이메일 99percent@99percent.kr yjkcch@99percent.kr
팩스 070-4015-1451 070-4015-1451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개발팀
담당자 : 유재규
연락처 : 053-427-9533 / yjkcch@99percent.kr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 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 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 8. 9부터 적용됩니다.
2019. 5. 23 개정 : 제9조 제1항 서비스 제공 항목 추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99퍼센트(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위플랫파트너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컨설턴트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과 절차 및 제반 필요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웹을 통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 ㈜99퍼센트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에 등록을 한 사용자를 말합니다.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란 회원의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이동통신형 휴대용 단말기(이하 ‘단말기’) 등을 통하여 설치되어 회원이 이용하는 ‘위플랫 파트너스’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ID)’는 회원의 고유성을 식별하기 위해 회원가입 신청서에 직접 기재한 이동전화번호를 말합니다.

제3조(이용신청 및 방법)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회사에서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이용신청 시 본인의 실명 및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실명 및 식별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사전통보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기재사항의 변경이 있는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즉시 변경해야 한다.

제4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단말기를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이용자가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제공되는 것이며, 이용자는 본 서비스에 가입하여 회원이 되었을 때 약관은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재개정,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 체결 및 변경

제6조(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단말기에 서비스를 내려받은 후 최초 실행 때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가 회원가입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나) 휴대폰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다)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라)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사항에 고의 또는 실수로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마)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위치 정보 서비스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가 필요한 경우
④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제3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⑥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서비스 메뉴를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정보의 변경 및 탈퇴)
① 회원은 마이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원ID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마이페이지를 통해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빠른 시간내에 탈퇴처리를 할 의무가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4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자격 해지, 제한, 정지)
① 회사는 제7조 제5항 규정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 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 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제1항의 통지 방법에 따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가) 보험분석을 통한 보장분석 서비스
나)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일부 상품의 보험료 비교 예시 서비스
다) 가족력 분석을 통한 보장분석 서비스
라)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서비스
마) 보험금 청구 서비스
바) 변액보험 수익율 조회 서비스
사) 유전자분석 서비스
아) 고객 매칭 서비스. 단 매칭 서비스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일반유저용 모바일 앱 위플랫 유저가 정보 동의를 한 경우에만 이루어집니다. 회원은 위플랫 유저와 연결된 후 유저에게 컨설팅 등 필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④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본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기타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하여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동의를 얻어 문자메시지(SMS/MMS), 앱 푸시(Push)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다량 문자발송 등이 곤란한 이용자나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6조 제2항 기재사항의 변경의무를 소홀히 하면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의무

제1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②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가)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 법령에 의한 경우
라)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제14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또는 회원 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정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 및 그로 인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등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리 행위도 할 수 없으며, 그 영리 행위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정적인 목적에 사용하는 행위
나)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라) 법률, 계약에 의해 이용할 수 없는 내용 또는 저속, 음란, 모욕, 위협적이거나 타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배포, 전송하는 행위
마)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바)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송, 배포하는 행위
사)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법행위와 관련된 행위
아) 해킹, 악성코드,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
자)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차)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카)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파)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5조(회원의 본인인증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본인ID 인증을 해야 합니다.
② 본인ID 인증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ID 인증을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ID 인증 관리상의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⑤ 회원은 I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다)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라)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바)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사)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아)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자)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된다는 경우

제17조(저작권의 귀속)

①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에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사용, 복제, 수정, 개조, 출판, 번역, 창작물을 제작하거나 배포, 실행 또는 전시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하여 전시 혹은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또는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하는 게시물, 공용게시판, 이용 후기, 댓글, 평점 등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19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면책)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이용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옮겨갈 경우, 회사는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내용 및 이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③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④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8월 9일부터 시행합니다.